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로아나 족) 뜻 - 요즘 유행하는 다이어트?

생활tip

by 5제이 ಥ_ಥ 2020. 10. 7. 11:00

본문


10-20대 사이에서 급속하게 유행하고 있는 '프로아나'에 대해서 들어보신적 있으세요? 프로아나(Pro-ana)는 거식증을(신경성 식욕부진증) 동경하여  젊은 층 사이에서 급속하게 퍼지고 있다고 하네요. 병인가? 다이어트? 인가 오늘 신조어 프로아나 족에대하여 알아볼까요.

프로아나 유래

프로아나 뜻

프로아나(pro-ana)는 마른 몸매 유지를 위하여 식습관을 극도로 제한하는 사람들을 지칭하는데요. 찬성이라는 뜻의 프로(pro)와 거식증을 뜻하는 아나(anorexia)를 조합하여 탄생한 신조어입니다. 

최근 sns상에서 프로아나를 찬성하는 프로아나족이 늘고있는데요. SNS에 '개말라', '뼈말라' 등의 해시태그를 달며 급식 버리는 방법, 30시간 굶는 방법, 먹고 토하는 법이 공유하고 있다고 해요. 프로아나족은 1990년 후반에 주목받기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프로아나족들이 카페나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체중감량을 위한 극단적인 식습관을 공유하면서 청소년들에게까지 영향력이 생겨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프로아나 족들은 체증 증가에 대한 극심한 공포를 느끼며 급기야 설사약 or 이뇨제를 복용하면서까지 영양의 섭취를 줄이고 있습니다. 

정신질환 중 최고의 사망률 '프로아나'

프로아나족들은 '거식증이 병이라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지만, 마른걸 좋아하는 사회에서 프로아나 방법을 비상식적으로 비난하는 현실이 슬프다'고 합니다. 

프로아나를 실행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위장장애의 소화기관 질병을 앓고 있다고 해요. 영양 결핍에 따라 빈혈, 생리불순 등의 호르몬 계통 이상이 발생합니다. 골다골증이 발생하여 뼈가 약해져 쉽게 골절이 나기도 하구요. 

또한 심리적으로 우울증 & 사회불안증이 발병하기도 합니다. 심한 거식증의 경우에는 사망률이 최대 20%에 이르는 위험한 질환이기 때문에 정상 체중보다 20%이상 적을때에는 입원 치료가 필요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