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먹는법

생활tip

by 5제이 ಥ_ಥ 2020. 10. 24. 20:39

본문



타트체리에 관하여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타트체리는 과일계의 다이아몬드로 불리며 장미과에 속하는 벚나무 속 식물의 열매이며 미국 미시간주가 세계 최대 타트체리 생산지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타트체리는 비타민A, 티아민, 리보플라민, 안토시아닌등 7종의 생리 활성물질과 12종의 비타민 7종의 미네랄 성분들이 존재합니다. 

타트체리의 효능을 알아볼까요!

 



1) 수면 장애 개선 

타트체리의 효능 중 첫번째로 수면장애 개선을 들수 있는데요. 멜라토닌 성분이 들어있어서 우리뇌에 수면을 유도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꾸준히 타트체리를 섭취하면 수면장애를 개선할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멜라토닌은 수면개선 뿐 아니라 항암효과, 항염작용을 해주어 각종 암 예방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2) 다이어트 및 변비에 효능 

타트체리는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보유하고 있어 장기능 개선 및 변비예방의 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체지방 감소 및 기력 회봉에 다양한 효능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3) 뛰어난 항염 작용 및 항암효과

 타트체리에 표함된 캠페롤 성분은 항염 작용이 뛰어나 염증 억제 및 만성화를 막는데 도움을 줍니다. 관절염과 관정통증의 증상이 완화도 입증되었구요. 



안토시아닌, 퀘르세틴등의 항산화 물질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발암물질을 제거하는 등 암 예방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타트체리 먹는법



타트체리는 쥬스로 섭취하면 먹기 좋은데요. 신맛이 강한 타트체리 즙을 우유나 얼음물에 섞어 먹으면 쉽게 복용이 가능합니다. 

타트체리 부작용? 

타트체리에는 특별한 부작용은 발견되지 않고 있지만 무리하게 과다 섭취할 경우 설사 같은 이상증상은 발현될 수 있다고 하니, 적당한 섭취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훌륭한 건강 증진 효과를 가지고 있는 타트체리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