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4가 독감 백신 종류? 제조사, 가격

생활tip

by 5제이 ಥ_ಥ 2020. 10. 21. 22:30

본문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네요! 이제 독감에 계절이 서서히 다가오고 있죠. 올해는 코로나 까지 있어서, 독감 접종을 추천하고 있는데요. 말많은 독감주사 오늘은 종류와 제조사, 가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독감 백신 종류?

4가 독감백신


1) SK 스카이 셀플루 4가 : 계란 알러지 있는 환자에게도 접종이 가능한 백신
2) GSK 플루아릭스 테트라 : 수입산 백신으로, 얇은 바늘로 통증이 적지만 물량 확보가 어려운 상황
3) 녹십자 지씨플루 : GC 녹십자에서 생산하는 4가 백신으로 6개월 이상인 소아도 접종가능
4) 박시그리프 테르라: 세계 5대 백신회사의 제품입니다. 

독감 주사 4가는, 3가 차이는 무엇?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A형,B형에 희하여 발생되는 호흡기 질환입니다.  3가 백신은 A형 바이러스 H1N2, H3N2, B형 바이러스 1종(빅토리아)를 예방할 수 있고, 4가 백신은 여기에 B형 바이러스 1종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독감 백신 가격은?


가격은 병원 마다 살짝 차이가 있을텐데요. 제가 거주하는 곳은 4만원하고 있드라구요. 보통 3~4만원선으로 생각하면 될듯합니다. 

접종 후 주의사항

접종 후 당일은 금주하고, 목욕을 피해주셔야합니다. 접종 부위는 만지지 말고 청결을유지해 주세요. 병원에서 이상반응을 대비하여 30분정도는 있다가 집에 가는것을 추천합니다. 


최고의 독감 예방접종 시기?

보통 독감은 11월 중순에 유행을 하기 시작하는데요. 주사를 맞고 항체가 생기려면 2~3주가 지나야 효과가 나타나니 , 늦어도 10월말에 맞으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