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닌텐도 스위치 링피트 3주 사용기

일상 속 힐링

by 5제이 ಥ_ಥ 2020. 10. 5. 19:30

본문

닌텐도 스위치 링피트 


    작년말에 나와서 아직도 구하기가 힘든 소프트, 바로 닌텐도 스위치 링피트 입니다. 재미있는 게임과 운동효과가 뛰어난 링피트는 피트니스 게임 장르를 잘 파고든 게임입니다. 게임 장인으로 유명한 닌텐도가 직접 제작하였으니 완성도가 뛰어나구요. 이제부터 3주간 직접해본 사용기 입니다.

    확찐자에게 필요한 스위치 링피트 어드벤처 

    링피트 어드벤쳐



    2019년 9월 닌텐도에서 새로운 주변기기와 함께 발표된 게임은 바로 링피트 어드벤처입니다. 사실 닌텐도에는 전세대 게임기 wii 에서 Wii Fit 이라는 피트니스게임으로 대박을 한 번친 경험이 있었습니다. 

    이런 경험이 있는 닌텐도가 신형 게임기 스위치에서 대박난 피트니스게임을 출시한다는 것은 쉽게 추측할수 있는 부분이죠. 링피트 어드벤쳐에서는 wii fit에서 사용하던 발판은 집어던지고 새로운 주변장치를 함께 동봉되어 출시되었는데요. 그것은 바로 링콘과 레그 스트랩이었습니다. 


    이미 닌텐도 스위치는 거치형+휴대형이라는 하이브리드 게임기의 컨셉으로 성공을 거두고 있었는데요. 화면과 분리되는 조이콘을 원형의 링콘과 다리에 장착이 가능한 레그 스트랩에 결합함으로써 또하나의 재미있는 피트니스 주변기기가 만들어졌습니다. 

    링피트 어드벤쳐는 정말 운동효과가 있을까?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되도록이면 외출을 줄이고 있잖아요. 실내생활이 길어지니 간식도 더 자주 찾게 되고 운동과도 어느정도 거리가 있는 생활을 하니 금방 몸이 불어나는 불상사를 겪기도 하는데요. 

    스위치의 링피트 어드벤쳐는 어쩌면 이런 시국에 정말 딱맞는, 가정에서 재미있고, 효과있는 홈트레이닝 주변기기가 될 자격이 충분히 있다고 봅니다.  게임의 방식은 가상의 세계에 들어가 몬스터를 물리치며 성장을 해나가는 것인데, 마치 내가 드래곤 퀘스트의 주인공이 된거 마냥 몰입감을 가지고 운동을 자연스럽게 해나갈수 있습니다. 

    몬스터와의 대결은 미리 준비된 수십가지의 맨몸운동 또한 링콘과 결합된 이를테면 링콘 조이기, 당기기 위에서 아래도 내렸다 올리기, 링콘을 가지고 좌우로 흔들기, 레그 스트랩과 함께하는 달리기, 계단오르기 같은 동작을 통해서 이루어지는데요.

    간단하게 집에서 홈짐을 한다면 팔굽혀펴기, 아령들기, 스쿼트 자칫 무미건조해져 쉽게 질릴수도 있다면 링피트 어드벤쳐는 실제 게임속 주인공이 되어 몬스터와 대결을 운동 필살기로 물리치며 캐릭터가 성장해간다는 점은 큰 장점이 될것같아요. 

    3주는 짧다. 

    저는 스위치 링피트 어드벤쳐와 함께 3주간 열심히 운동을 했더니, 1킬로 정도의 감량과 함께 작았던  옷도 한결 몸에 잘맞는 느낌이 들었어요 ^^ 링피트 어드벤쳐과 컨텐츠도 결코 짧다고 할 수 없는데, 온라인 모드도 있기 때문에 다른 전세계 플레이어와의 점수를 비교하며 꾸준히 한다면 큰 운동효과를 가져올수 있을거라 확신이 들었어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