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류현진 김광현 연봉 과 소속팀 , 중계




    코리안 빅리거 연봉의 탑을 유지하고 있는 선수와 현재 활약상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2020년은 
    정상리그보다 축소하여 진행하고 있는데요. 토론토 블루제이에서 에이스 역할을 하고 있는 
    류현진과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로 루키 시즌을 맞고 있는 김광현의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최고의 루키 '김광현' 연봉과 선발보직 완벽적응

      누가 이정도일줄 예상했을까요?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루키시즌을 맞은 김광현이 슈퍼 루키로서
      시즌을 보내고 있는데요. 초반 불펜에서 시작을 했지만 지금은 선발로 벌써 3연승을 하며 미친 활약을 하고 있다구요. 김광현의 팀인 세인트루이스도 엄청난 수비를 보여주며 김광현의 호투와 함께 그새 방어율이 0.83으로 끌어 내렸네요.  

      이 기록은 빅리그 선발 데뷔전 포함 4경기 평균자책점은 0.44이라는 기록은 1981년 페르난도 발렌수엘라의 0.25 이후 가장 낮은 왼손 선발 투수의 기록이라고 합니다. 정말 메이저리그에서 완벽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데 시즌 막판까지 유지하여 신인상까지 수상했으면 좋겠네요. 

      최고의 신인으로 활약하고 있는 김광현은 연봉은 2020년 올해포함 2년 최대 1100만 달러[인센티브 300만달러] 조건으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 계약한 걸로 알려져있습니다. 







      2. 에이스 본능 '류현진' 연봉, 그리고 토론토 블루제이 

      지난해 LA다저스에서 사이영상급 활약을 마친 류현진.  류현진은 엄청난 활약을 가지고 토론토 블루제이스로 이적을 하였습니다. 기대이상의 계약을 화제가 되었는데 무려 연봉은 4년 8000만 달러로 잭팟을 터트렸는데요. 약점으로 지적되는 내구성과 적지않은 나이에도 류현진을 향한 기대치를 예상할 수 있는 액수입니다. 

      토론토의 엄청난 기대로 영입된 류현진은 시즌 초반 영점이 조금 벗어난듯 잠깐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줬죠. 하지만 보란듯 8월의 MVP급 활약으로 어느새 시즌 3승을 하였으며, 최근 6경기 등판에서 모두 5이닝 이상, 1자책점 이하 투구를 선보였죠.  평균 자책점은 벌써 2.72로 에이스의 모습을 되찾은거 같네요. 지옥의 알동부에서도 류현진의 실력은 어딜가지 않죠. 




      3. 류현진 - 김광현 연봉의 37%만 받는걸로 공개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2020년 연봉 기준 37%만 받을 것으로 공개 했는데요. 정상시즌을 시작하지 못한 MLB사무국은 팀당 162경기가 아닌 60경기(37%)만은 치르기 때문에 그에따른 연봉도 삭감될 예정입니다.

      4. 류현진 ,김광현의 경기를 무료로 보는 

      인터넷으로 매주 진행되고 있는 류현진, 김광현의 경기를 볼 수 있는데요. 네이버스포츠에서 실시간으로 볼수 있습니다. 엠비씨 스포츠 플러스 홈페이지에서도 무료로 시청하실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