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할로윈데이 유래 사탕 의미

생활tip

by 5제이 ಥ_ಥ 2020. 10. 30. 14:25

본문

올해도 벌써 할로윈데이 시즌이 돌아왔네요. 매해 이맘떄가 되면 세계여기저기 할로윈데이를 기념하여 축제와 파티, 코스튬을 하고 사탕을 받으러 다니는 모습이 떠올리시죠. 




오늘은 세계적 축제가 된 할로윈데이의 유래 및 사탕을 주고 받는 의미를 알아보겠습니다. 

About 할로윈데이!



Halloween day 할로윈데이는 매년 10월 31일 입니다. 할로윈데이의 유래는 여러가지 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켈트족 문화에서 유래했다는 설을 알아보도록 하죠. 

할로윈데이, 켈트인의 전통 축제 서운인에서 유래!

그리스도교 축일인 '만성절' 전날 10월 31일 미국에서 할로윈 코스츔을 입고 축제가 열리는데요. 그 기원의 중심에는 켈트족이 있습니다. 켈트족들은 일년이 열두달이 아닌 열달로 이루어진 달력을 사용했는데요. 




한 해를 네 개의 기념일로 구분했는데, 네 개의 기념일 중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한해의 마지막 이자 새해의 시작인 10월 31일의 서우인(Samhain)축제 입니다. 



고대 켈트족들이 죽음과 유령은 찬양하는 걸로 알려졌는데요. 그래서 할로윈데이에 그런 마녀나, 해골, 호박귀신 등의 코스튬의 이유가 되겠죠. 

할로윈데이 사탕 

할로윈데이를 기념하여 악마, 마녀, 해골등으로 분장을 하고 Trick or Treat라고 집앞에서 외치는데요. 의역을 해보면 '과자 안 주면 장난 칠거야!" 라는 의미정도되겠네요. 대체적으로 가정집을 방문하여 아이들이 사탕을 받는 모습이 상상 되네요. 




할로윈데이 복장!



예전에는 할로윈데이 유래에서 보듯이, 마녀, 해골, 악마등으로 한정되었는데요. 요즘에는 할로윈데이가 하나의 문화로 발전하며 영화 속 히어로, 유명인, 게임케릭터 다양한 복장을 하고 즐기는 경향을 보여줍니다. 

2020년의 할로윈데이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엄격한 관리단속을 통하여 이태원 같은 클럽가에서는 더 조심하고 있고, 철저한 마스크 쓰기와, 거리두기 속에서 행사가 진행될것이며, 모두 위생에 신경을 쓰면서 보내야 겠죠.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