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패드 에어4 살까 말까

디지털 유목민

by 5제이 ಥ_ಥ 2020. 10. 7. 01:00

본문

지난 9월 16일 발표된 애플의 신제품들중에 당연 관심이 가는 제품이 있었는데요. 바로 아이패드 에어4 였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와 아이패드 에어4 중 어떤 제품을 선택할지 고민이 되기도 하죠. 오늘은 최근 발표된 아이패드 에어에 대해서 분석해 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가시죠!

신형 아이패드 에어4 의 두뇌는 무엇?

아이패드 에어4

이번 아이패드 에어4는 어떤 AP로 업그레이되었는지 큰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았는데요. 애플 제품의 AP는 안드로이드 진영에 비하여 고성능을 가지고 있죠. 특히 뛰어난 부분이 GPU인데, 이번 아이패드 에어4는 A14 Bionic칩을 탑재하였습니다. 

A14칩은 아이패드 에어3세대의 A12에 비하여 40% 높은 성능을 가질정도의 괴물같은 칩인데요. 아이패드 프로 최신모델에 탑재된 A12z 보다는 GPU 좀 모자른걸로 나옵니다. 이는 전작 에어3 세대에 비교하면 GPU부분은 30%의 향상된 수치를 제공합니다.

아이패드 에어4 트루톤 디스플레이 

아이패드 에어4에도 True tone 및 P3의 넓은 색영역을 갖춘 10.9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넓은 색영을 갖춰 보기좋은 화면을 제공하고, 반사 방지 코팅 액정이라 선명한 화질을 볼 수 있겠네요. 


애플펜슬 2세대, 스테레오 스피커 지원하는 에어4

아이패드 에어 4세대에서는 애플펜슬 2세대를 지원하는데요. 또한 매직키보드까지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전작과 다르게 스테레오 스피커가 양쪽에 위치하고 있어 보다 실감넘치는 사운드를 느낄수 있겠네요. 

5가지의 미려한 색상 출시

요즘 스마트폰이 여러가지 색상으로 나오고 있는데, 아이패드 에어4도 다양한 색상과 함꼐 출시됩니다. 실버, 로즈골드, 그린 , 스페이스그레이 그리고 스카이 블루 5가지 이며, 색깔 잘뽑는 애플인 만큼 실물이 기대가 됩니다. 



아이패드 에어4  터치ID, 가격, 무게는 얼마?


이번에 출시되는 에어4는 전원버튼에 터치ID가 탑재 되었다고 합니다.  무게는 셀룰러 모델 460g , 와이파이 모델은 458g 입니다. 

64기가 와이파이 모델 : 77만 9천원 / 셀룰러 모델 : 94만 9천원
256기가 와이파이 모델: 97만 9천원/ 셀룰러 모델 : 114만 9천원

결론은 모다?!

새롭게 탄생한 아이패드 에어4는 최신의 AP와 트루톤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터치ID, usb-C 타입 탑재로 멋진 중급기가 되었다고 보는데요. 역시 애플은 아이패드 프로와 급을 나누기위해 120Hz 미지원, 살짝 큰 베젤, 페이스 아이디 미지원, 프로의 4개의 스피커에 미치지 못하는 2개의 스피커 정도를 차이점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